DOPCO 소식DOPCO의 다양하고 새로운 소식을 한곳에 모았습니다.

상세보기
공지

에너지 대동맥 DOPCO 사랑의 생명나눔 헌혈행사 시행

등록 2010-06-16
첨부파일

대한송유관공사 이금복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과 본사/서울지사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6 16일 “에너지 대동맥 DOPCO 사랑의 생명나눔 헌혈행사를 시행하였다.

 

금번 헌혈행사는 석유에너지의 대동맥 역할을 수행하는 송유관 직원들이 이웃사랑의 실천방안으로 국내 헌혈인구 감소로 수혈용 혈액이 부족한 상황에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자발적으로 참여코자 시행된 것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 9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한적십자 경기도혈액원의 협조를 받아 본사 앞에 마련된 헌혈버스에서 80여명이 넘는 직원이 참여하였으며, 신청자의 약 50% 41명만이 문진을 통과하여 헌혈 할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단체헌혈 시에는 헌혈 성공률이 떨어진다고 한다. 특히 DOPCO의 경우 가나 등 말라리아 위험지역에서 근무한 직원의 지원이 다수 있었고, 혈압 등으로 인해 헌혈자가 줄어들었다. “헌혈 참여가 이렇게 까다롭고 어려운줄 몰랐다. 다음 기회에는 꼭 헌혈 할 수 있도록 몸 관리를 잘 해야겠다”며 아쉬운 마음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회사는 이번에 참여 못한 직원들을 위해 하반기에도 헌혈 봉사가 가능토록 준비할 예정이다.

이번 헌혈행사를 통해 모든 직원들이 국내 헌혈 상황 및 헌혈에 대한 상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한 직원은 “매년 단체헌혈 등 헌혈율이 감소해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 동참하게 되어 찡그림은 잠시였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작은 보탬인 된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고 전하였다.

 

성인 남성의 경우 보통 400cc의 헌혈을 하게 된다. 이번 헌혈을 통해 약 16,000cc의 혈액을 수급할 수 있게 되었고, 헌혈 후 헌혈증 기부행사를 병행해 50여장의 헌혈증을 모았다. 향후 헌혈증은 국내 소아암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3_4

이전글
다음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