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소개

  • Home
  • 지속가능경영
  • 윤리경영
  • 윤리경영 소개

사회책임 영역

기업의 윤리적 발달 단계

윤리경영 실천 구조(3C)

구분 윤리적 행동기준 추진을 위한 조직과 제도확립 기업문화를 위한 구성원 공감대형성
구성요소 Code of Conduct
(윤리강령)
Compliance Check Organization
(준수여부 감독조직)
Consensus by Ethic Education
(윤리교육에 의한 공감대 형성)
목적 기업윤리의 기준이 되는 구체적이고 성문화된 구성원 행동지침 제시 윤리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조직과 각종제도 구비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교육을 통해서 구성원간의 공감대 형성
실행형태 윤리규범/실천지침, 청렴계약제도, 윤리경영 행동 가이드라인 윤리경영운영위원회, 내부 제보 제도, 내부 제보자 보호제도 교육 및 사내 외 홍보프로그램

DOPCO 기업문화를 통한 윤리경영 추구가치

  • 윤리경영, 준법경영은 모든 경영활동, 의사결정에 있어 우선적으로 고려되고, 반드시 준수되어야 할 요소이며 구성원이 지켜야 할 최소한의 원칙이다.
  • 구성원은 항상 회사를 대표하는 자세로 공과 사를 명확히 구분,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 경영활동과 관련된 제반 법 규정을 준수하고 이를 위반하여 회사의 금전적 손실 또는 대외 이미지 실추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사항을 충분히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하여야 한다.
상단으로 이동